칼무리 사용법 다운로드하기

간단한 칼무리의 사용법과 파일을 구하는 과정 안내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캡쳐 프로그램들이 있죠? 게다가 굳이 툴을 따로 구하지 않더라도 윈도우의 자체 기능으로 캡쳐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가장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칼무리 사용법이 좋더군요. 그래서 해당 툴만 몇 년 동안 고집하고 있어요.



다만 칼무리 다운로드나 기능 활용을 하는 것이 쉽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두고 있으면 조금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필요한 분들이 있으실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있다면 참고를 하실 수 있도록 아래에 칼무리 사용법을 적어봤어요. 대단한 내용을 공유하는 글은 아니겠지만, 읽어본다면 조금 더 빠르게 툴의 기능에 적응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kalmuri.kilho.net


▼ 실행 파일을 구하는 방법부터 얘기하자면, 그냥 위에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됩니다. 그럼 파일 받기 버튼이 있는데, 제일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받아질 거예요.



▼ 파일을 받고 실행을 해보면, 허무할 정도로 작은 상자가 하나 나오는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 단축키나 기본적인 소리, 커서 포함과 같은 기본 설정을 완료했다면,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이미지 포맷과 품질을 선택해주세요.



▼ 이제 영역을 선택해야 하는데, 가장 일반적인 기능은 역시 영역 화면이겠죠? 선택하면 빨간색 사각형이 나오며,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이미지를 찍을 위치를 조절합니다.



▼ 혹시 스크롤 캡쳐를 하고 싶다면 영역을 웹 페이지로 맞추고, 추가되는 화면에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 범위 지정이 완료되면 미리 설정해둔 단축키를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 아이콘 경로와 동일한 곳에 이미지가 생성될 것입니다.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