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3d개체 내pc 폴더 삭제하기

깔끔하게 윈도우10에서 3d개체와 내pc의 폴더를 삭제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죠? 그런데 몇몇 기능들은 유저에 따라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고,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제거할 수 있어요. 물론 제목의 윈도우10 3d개체도 없애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윈도우10 내pc 폴더를 대상으로 특정 항목을 없애고 싶을 땐,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해요. 그래서 이번에 3d 개체 삭제와 관련된 정보들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하는데, 대단한 내용을 공유하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윈도우10 3d개체가 눈에 거슬릴 땐 충분히 참고를 해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 앞서 언급을 했듯이 레지스트리 수정이 필요하며, 편집기부터 띄워야 합니다.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regedit]를 입력해주세요.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편집기가 열릴 거예요. 그럼 왼쪽 탐색기에서 HKEY_LOCAL_MACHINE를 찾고 하위 항목에 있는 SOFTWARE로 진입해주세요.



▼ 이어서 이번에는 순서대로 Microsoft 항목을 찾아서 진입하고 Windows를 찾아서 진입을 해주세요.



▼ 같은 방식으로 CurrentVersion, Explorer, MyComputer, NameSpace를 진입하면 됩니다. 자세한 경로 정보는 아래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 언급한 경로로 진입을 했다면, {0DB7E03F-FC29-4DC6-9020-FF41B59E513A} 이름의 항목이 보일 거예요. 해당 항목을 우 클릭을 한 다음에 제거하는 메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이제 눈에 거슬리던 항목은 보이지 않을 거예요. 혹시 나중에 복원을 하고 싶다면, 하단에 올려둔 레지스트리 파일을 받아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