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권한으로 삭제 폴더 파일 제거하기

간단한 관리자의 권한으로 데이터 삭제와 폴더와 파일을 제거하는 방법



컴퓨터에 있는 어떤 데이터를 지울 수 없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계정 설정을 조금 변경한 뒤에 다시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계정 설정을 하는 것이 귀찮다면, 강제로 없애주는 툴을 쓸 수도 있어요. 어쨌든, 관리자 권한으로 삭제를 하고 싶다면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우선이겠죠?



그래서 이번에 폴더 삭제 권한을 부여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한 번 엮어보려고 합니다. 그저 운영체제에서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하는지에 대한 팁 정보를 공유하는 것에 불과한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컴퓨터에 있는 어떤 데이터를 마음대로 처리할 수 없을 땐, 하단의 파일삭제 관리자권한 부여 방법이 분명 보탬이 될 것입니다!



▼ 전용 툴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으실 수 있으니, 툴을 잠깐 얘기하고 넘어갈게요. 언락커를 쓰면 되는데,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리고 운영체제 설정을 바꾸고 싶다면, 작업할 대상을 우 클릭하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가장 아래쪽에 있는 속성을 눌러주세요.



▼ 속성 화면이 열리면 보안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편집을 클릭합니다. 버튼의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이제 로그인된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혹시 계정을 찾을 수 없다면, 추가 버튼을 눌러서 계정을 더해주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화면 아래쪽에 있는 모든 항목을 허용으로 수정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지우고 싶었던 데이터를 선택하고 [Shift + Del]을 눌러서 없애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