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가져오기 작업하기

안전하게 공인인증서를 메일로 보내기와 가져오기를 작업하는 방법 안내



컴퓨터에서 은행 업무를 봐야 한다면, 인터넷과 제목에 적어둔 본인 확인 파일이 필요합니다. 고로 장소에 제약되는 것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항상 파일을 갖고 다니는 것이 좋아요. 문제는 어떻게 보관하느냐는 것인데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를 해주면 됩니다.



일단은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해야 하는데, 위치만 알아두면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어요. 세세한 위치와 옮기는 과정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단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전자 우편함으로 공인인증서 보내기를 할 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탐색기부터 열어주세요. [윈도우 키 + E]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탐색기 화면에서는 보기 탭에 있는 숨긴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 숨긴 항목에 체크를 했다면, 내PC, C드라이브, 사용자 또는 Users 폴더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 있는 관리자 계정 이름으로 된 폴더를 선택해서 진입을 해주세요.



▼ 이어서 AppData 항목을 찾아서 진입을 해주세요. 혹시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숨긴 항목에 체크가 된 상태인지 다시 한 번 확인을 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LocalLow 폴더로 진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그 안에 우리가 찾고 있었던 NPKI 폴더가 보일 거예요.



▼ NPKI 폴더는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압축을 해주세요. 압축하지 않아도 되지만, 안정적인 상태로 보관하려면 압축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 이렇게 압축한 파일은 전자 우편을 보낼 때 첨부 파일로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었죠?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