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업데이트 오류 실패 해결하기

간단하게 v3에서 업데이트의 오류와 실패를 해결하는 방법 안내



여느 프로그램이 그렇듯 백신 프로그램도 새로운 패치가 있을 땐 설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러스의 데이터 베이스가 패치에 포함되기 때문에 특히나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v3 업데이트 오류가 생겨서 난감한 경우가 왕왕 있어요.



이럴 땐 v3 업데이트 실패를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문제 코드에 따라 오류 해결을 하는 과정이 다르지만, 보통은 백신을 말끔하게 지운 뒤에 다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조금 더 제제한 정보는 아래쪽에 엮어두었으며, 혹시 v3 업데이트 오류가 생겨서 난감하다면, 하단에 있는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바로 지워도 괜찮지만, 안랩의 안내 정보부터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아요. 하단에 적어둔 공식 루트를 찾아가서 검색을 하면 됩니다.


erms.ahnlab.com/ahnlab_ee/faq/FaqMain.do



▼ 검색을 하면 여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하나씩 열람하면서 문제를 잡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면 됩니다. 정보가 많지만, 분명 필요한 내용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 제거에 대해서도 얘기를 하자면, 모든 흔적을 확실히 지워야 하기 때문에 레보 언인스톨러를 쓰는 것이 좋아요. 검색하면 간단히 구할 수 있습니다.



▼ 자료실에서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해주세요. 라이선스 화면에서는 그냥 OK를 눌러주면 됩니다.



▼ 메인 화면이 보이면, 상단의 옵션 메뉴를 누르고 언어를 변경해주세요.



▼ 언어 변경이 완료되면 툴 목록에서 안랩을 찾고 선택한 뒤 상단의 제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제거 마법사가 나오는데, 과정을 끝낸 뒤 고급 방식으로 검색하고 모든 항목을 정리해주세요.



이렇게 지운 뒤에는 최신 버전을 받아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설치는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