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어붙이기 포토스케이프 활용을 위한 내용들 간략하게 정리
사진을 하나로 묶어주고 싶을 땐,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과 사용법이 필요합니다. 그림판의 기능을 쓸 수도 있지만, 조금 더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원한다면 포토샵과 같은 고급 기능을 쓰는 것이 좋아요. 다만 포토샵의 사진 이어붙이기를 할 땐 툴을 장만해야 한다는 부분이 부담스러울 수 있죠?
그래서 저는 포토스케이프 이어붙이기를 활용해서 사진을 붙여볼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여러 개의 사진을 하나로 묶어줄 수 있어요. 물론 툴을 구하는 과정이나 사용법은 여전히 필요해요. 그래서 사진 이어붙이기를 할 때 툴을 구하는 것에 대해 적어보려 하는데, 사진과 관련된 팁 수준의 글이겠지만 그래도 간단한 사진 이어붙이기를 원하고 있었다면, 하단에 엮은 사진 편집 정보가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 툴을 구하는 과정은 사실 설명할 내용이 별로 없어요. 그냥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 준비 과정도 역시나 간단해요. 다만 활용하지도 않는 툴이 섞이지 않도록 하려면, 제휴 항목은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 툴을 실행한 뒤에는 붙이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 이제 왼쪽 탐색기에서 붙이기를 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는 경로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파일을 중간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세요.
▼ 이미지를 추가하면 바로 붙어지게 되죠? 방향은 오른쪽에 있는 항목을 조절하면 바꿔줄 수 있어요. 저장 버튼은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 혹시 이미지를 붙이는 모양을 다르게 하고 싶다면, 상단의 페이지 탭을 누르고 모양을 선택한 뒤 각각의 상자에 이미지를 추가하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