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이메일 첨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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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서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보려면 개인 확인 절차의 통과를 위해 기기에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매번 같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쓰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 불편함은 없지만 왕왕 다른 기기에서도 은행 업무를 봐야 할 경우도 있으니 사전에 공인인증서 이메일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물론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이번에 공인인증서의 이동과 관련한 정보를 엮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공인인증서의 경우 관련 파일을 압축한 뒤에 이메일에 추가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런 절차는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공인인증서를 보통 형태의 파일로 만들고 다른 곳으로 옮기는고 하니 우선은 주거래 은행의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간 뒤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와 관련되어 있는 여러 가지 기능들에 대한 항목이 나열되는데 그중에서 '내보내기'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이어서 절차에 따라 과정을 진행하면 지정한 경로에 하나의 파일이 생성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바탕화면에 공인인증서를 저장을 하겠죠? 좌우간 이렇게 내보내기를 통해 생성한 공인인증서는 보통의 파일처럼 자유롭게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어디서든지 사용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해당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려면 같은 방법으로 주거래 은행의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간 뒤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하면 공인인증서를 정상적으로 쓸 수가 있죠. 기왕이면 세세한 절차도 설명하고 싶은데 은행마다 생긴 게 제각각이라 큰 틀만 정리하겠습니다. 그래도 내보내기와 불러오기가 있다는 것만 알면 얼마든지 공인인증서를 이메일에 추가하거나 사용하는 것이 가능할 테니 막히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그럼 공인인증서와 관련한 이번 글은 이쯤에서 끝을 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