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 하드나 USB의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파일을 옮기는 것이 가능한 반면 CD는 리코딩을 지원하는 기기가 있어야 하고 프로그램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파일을 옮길 수 있죠? 그래서 번거로운 부분도 있지만 CD만의 매력이 있다는 것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네로 음악굽기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들도 꾸준한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혹시 방법을 몰라서 네로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다면 아래의 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nero.com/kor'을 통해서 네로를 구하고 설치합니다. 그리고 네로를 켭니다. 그럼 여러가지 항목이 보이는 네로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음악굽기를 하는 것은 '오디오 리코딩'입니다. 즉, CD를 라이트기에 넣어주고 해당 부분을 클릭합니다. 단, 오디오 리코딩은 자동차와 같은 곳에서 노래를 재생할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단순히 노래 파일을 넣고 싶은 경우에는 네로에서 '데이터 리코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어서 네로의 화면이 바뀌고 세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설명이 잘 나와 있으니 읽어보고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모르겠다면 오디오 CD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목록을 추가하는 부분이 나오면 추가를 하고 싶었던 노래를 드래그로 넣어줍니다. 이때 70min이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로에서 리코딩을 눌러주면 네로가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기다리면 네로가 리코딩을 완료하고 노래도 추가가 되어있죠.
지금까지 네로를 활용한 음악굽기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프리웨어가 아니라는 부분이 부담된다면 'CDBurnerXP pro'와 같은 프리웨어도 있으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네로에 관한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