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더운 날씨가 되면 저는 물고기를 잡으러 가고 싶은 마음이 엄청나게 강해지는데 아쉽게도 요즘에는 여건이 따라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근교에도 찾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이라도 달래기 위해 관련 정보나 살펴보고 있었는데 의외로 루어 낚시줄 묶는법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묶는법에 대한 정보를 엮어보려 하는데 아래의 방법을 살펴보고 적용하면 특특한 매듭을 만드는데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 엮은 것이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루어 낚시줄 묶는법인데 전문가의 얘기에 따르면 미끼의 유형이나 로드를 다루는 방식에 따라서 묶는법이 달라져야 한다고 하지만 경험상 위의 쉬운 매듭만 알아둬도 충분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굳이 전문적으로 하시려는 분들이 아니라면 위의 묶는법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낚시줄묶는법 뿐만 아니라 포인트를 선별하거나 로드의 운용 방법, 장비의 관리 요령 등 의외로 알아야 할 것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묶는법이나 다른 내용들을 익히는데 얽매이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사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최소한의 채비에 대한 정보만 익히고 무작정 강가로 나가 던져보는 것이 최고입니다.
그러다 우연히 한 마리라도 잡히면 새로운 정보를 알고 싶어지고 그때마다 조금씩 익히면 재미가 사라지지 않으면서 꾸준히 즐길 수 있죠. 그런 의미에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위의 루어 낚시줄 묶는법으로 루어를 연결했다면 웜을 사용해서 강가에 던지고 미끼가 바닥에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린 뒤 최대한 천천히 당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베스가 사는 곳이라면 입질은 꼭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쯤에서 루어 낚시줄과 관련한 묶는법과 방법에 대한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즐기면서 멋진 조과 올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