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의 크기와 윈도우에서 폴더를 조절하는 방법 안내
PC를 사용하다 보면 원하지 않는 설정값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당연한 얘기겠지만, 설정을 익숙한 값으로 되돌리면 됩니다. 다만,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둬야 작업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를 변경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보려 해요.
값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고, 마우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마우스를 쓰면서 윈도우 아이콘 크기를 바꿔주는 것이 훨씬 편해요. 그래서 저는 마우스로 바탕화면 폴더나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위주로 적어볼게요. 혹시 인터넷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방법을 검색하고 있었다면, 하단의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배경이나 탐색기 안에 있는 사이즈를 바꾸고 싶을 땐, 키보드에서 [Ctrl + 마우스 휠 위쪽 또는 아래쪽]을 해주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 [Ctrl + 마우스 휠 위쪽]을 해주면 휠을 움직이는 정도에 따라 사이즈가 점점 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 반대로 [Ctrl + 마우스 휠 아래쪽]을 해주면 휠을 굴리는 정도에 따라 사이즈가 점점 줄어들게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다만, 텍스트 사이즈는 다른 방법으로 변경을 해주어야 해요. 배경 공백에서 우 클릭을 한 뒤에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찾아서 선택을 해주세요.
▼ 그리고 하단 그림에 표시해둔 것과 동일한 항목의 값을 수정하면 됩니다. 권장 값으로 맞춰주는 것이 제일 무난해요.
▼ 여담으로 브라우저에서 사이즈를 수정할 땐, 하단 그림에 표시한 값을 변경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