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노트북 리커버리 - 진입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예전에는 PC의 초기화 작업을 하려면 상당히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진행해야 했는데 요즘에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쓰면 간단하게 출고된 상태로 만들 수 있죠? 그래서 예전 방식의 포맷 절차보단 자체 도구를 쓰려는 분들이 많은데 제목에 있는 제조사에서 지원하는 도구를 쓰고 싶을 땐 실행하기 위한 내용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삼성노트북 리커버리를 켜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보려 하는데 간단한 팁이지만 참고를 하신다면 분명 초기화 작업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부팅을 완료한 다음 프로그램을 켜는 방법도 있지만 초기화는 보통 부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상황에서 시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팅 과정 중에 화면을 넘기는 절차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PC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대기를 합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을 누르고 거의 동시에 키보드의 [F4]를 눌러주면 됩니다. 한 번만 눌러도 되지만 진입하는 확률을 높이려면 여러 번 반복적으로 눌러주는 것이 좋겠죠?



성공적으로 리커버리의 기능이 있는 화면을 띄우는 것에 성공을 했다면 그냥 필요한 작업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전부이니 제가 자세한 내용을 정리하지 않아도 충분히 포맷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공장 초기화를 하려 삼성노트북 리커버리를 쓴다면 전체 복원 메뉴를 선택하고 작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여담으로 간혹 [F4]를 눌러도 성공적으로 진입이 안되는 경우가 있고 버전마다 인터페이스 구성이 조금씩 달라서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는데 이럴 땐 삼성노트북 리커버리 안내 페이지인 [goo.gl/tywji1]의 내용을 확인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앞서 적어둔 주소는 고유 주소가 너무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들었으니 삼성노트북 리커버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없을 땐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각설하고 제조사에서 지원하는 복원 도구를 켜는 방법을 정리했는데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간단한 팁을 알려드린 것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찾아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