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회사의 제품을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기기에 있는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도록 아이클라우드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자료의 보존이 목적일 경우에는 분명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지만 간혹 자동 동기화를 통해서 불필요한 내용까지 옮겨지는 문제점도 있죠? 그래서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는 분들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를 한다면 다른 곳으로 전송되어 있는 자료를 충분히 지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기기의 icloud 스트림 설정에서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을 비활성화로 바꿔줍니다. 그러면 사진이 지워진다는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말 그대로 기기에 있는 내용은 지워지는 것이지만 스트림에 한해서 지워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트림은 와이파이가 되는 공간으로 기기가 들어갔을 때 자동으로 icloud와 동기화를 해주는 기능이죠.
고로 스트림의 기능을 끄고 사진을 지워도 앨범에 있는 것은 사라지지 않으며 동기화를 위해 따로 준비된 것만 지워지니 안심하고 확인을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기기에서 스트림을 끄면 이번에는 icloud에서도 스트림을 끄고 사진을 지워야 다시 용량이 차는 일이 없는데 'icloud.com'에서 로그인을 하고 우측 상단의 계정을 클릭한 뒤 설정 창의 고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스트림 재설정에 대한 부분이 있으며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각각의 공간에서 스트림에 있는 내용을 지워주고 비활성화로 전환하게 되면 앞으로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면서 용량이 낭비되는 것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사진 삭제는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