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천원단위 표시 절사 기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엑셀에서 천원단위를 표시할 때 절사 기능 활용하기



금액과 관련되어 있는 문서를 엑셀로 작성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숫자가 그냥 연달아 표시되도록 설정해두는 것보단 천원 단위로 절사가 되도록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문서 작성이 완료되었을 때 엑셀 천원단위 표시가 깔끔한 문서를 만드는데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물론 엑셀 절사를 활용하고 싶다면 기능을 쓰는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엑셀 천원단위 절사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봤는데 제가 비록 문서 작성의 귀재는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 소개를 하는 것이 전부이니 참고하시면 분명 원하는 문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일 먼저 해주어야 할 일은 편집이 필요한 문서를 실행하고 엑셀에서 수정해야 할 셀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냥 드래그 앤드 드롭이나 [Shift + 방향키]를 쓰는 것이 전부이니 이 부분은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셀을 선택한 다음에는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몇 가지 항목이 나열되며 중간에서 조금 아래쪽에 있는 셀 서식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셀 서식 화면에서는 왼쪽에 있는 사용자 지정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천원단위로 절사를 해주는 형식을 채워야 하는데 [#,##0,]을 입력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혹시 작업 과정이 어렵다면 위에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적용이 완료된 다음에는 천원단위 아래는 표시가 되지 않고 천원 위로는 쉼표로 단위가 구분되니 문서가 전반적으로 깔끔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렇게 절사 표시를 해두면 단위에 대한 문구를 꼭 추가해두는 것이 좋겠죠?





여담으로 지금까지의 내용은 제가 사용하는 엑셀을 중점적으로 설명한 것인데 저와 버전이 다르다면 과정도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맥락은 비슷하니 분명 작업에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엑셀 천원단위 표시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절사 추가 기능을 나열해봤는데 그저 셀 서식을 하나 추가해주는 과정을 공유한 것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