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trunc 버림 함수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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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하게 엑셀에서 trunc로 버림의 함수를 적용하는 과정 안내



데이터를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라 생각을 하는데, 기능이 탄탄하다는 것 정도야 워낙 유명해서 당연하다는 것처럼 선택하게 되죠? 다만, 아무리 탄탄한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더라도 엑셀 trunc와 같은 수식 활용법을 모르면 작업 효율이 떨어질 수 있어요.



반대로 얘기하자면, 문서 작업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엑셀 함수 trunc와 같은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해당 수식은 엑셀 버림을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자세한 사용 과정은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툴을 엄청 전문적으로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trunc의 사용법은 간단하니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우선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당장에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과정들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 실행을 한 뒤에는 결과가 출력될 칸을 선택하고 =trunc( 까지만 입력을 해주세요.



▼ 괄호를 열어둔 상태에서는 계산에 사용할 데이터의 좌표를 추가해야 하는데, 그냥 마우스로 클릭하면 좌표가 입력됩니다. 좌표 입력을 한 뒤에는 쉼표를 하나 추가해주세요.



▼ 이제 자릿수를 적어줘야 하는데, 소수점 첫 째 자리에서 내림을 하고 싶다면 1을 적고, 소수점 두 번째 자리에서 내림을 하고 싶다면 2를 적으면 됩니다.



▼ 자릿수를 지정했다면, 이제 괄호를 닫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과가 보일 거예요.



▼ 여담으로 정수를 만들고 싶다면 자릿수를 0으로 맞추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된다면 자릿수에 -1이나 -2도 적어보려 기능을 파악해보세요.



문서 작업에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