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파티션 합치기가 필요한 것은 분리했을 때보다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쉽기 때문이라 생각을 하는데 예전에는 이런 작업을 하는 절차가 상당히 복잡했었던 반면 요즘에는 비교적 수월한 절차를 통해서 하나로 만들거나 여러 개로 분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무리 쉽다고 해도 절차를 알아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데 이번에 구체적인 방법을 텍스트로 정리했으니 참고를 한다면 분명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외장하드 파티션 합치기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컴퓨터와 저장 매체를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을 했고 컴퓨터가 인식을 하고 있다면 그 상태에서 바탕 화면의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면 거기서 '디스크 관리(K)'를 선택합니다.
앞선 방법을 이어서 디스크를 관리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는 대화 상자가 화면에 나타나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외장하드 파티션합치기를 해줄 순서라 할 수 있는데 방금 전에 컴퓨터의 본체와 연결했던 저장매체를 하단에서 확인하고 분리되어 있는 저장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볼륨 삭제를 클릭하고 과정을 마칩니다. 그럼 분리되어 있는 공간이 할당되지 않은 부분으로 변경이 될 텐데 이제 할당되지 않은 부분을 기존에 있는 저장 공간으로 할당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이미 다음에 해주어야 할 방법을 아셨겠지만 할당되어 있는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볼륨 확장을 클릭한 뒤 방금 전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하나로 묶어주면 분리가 되어 있던 파티션은 여러 개에서 하나의 형태로 변경이 되며 이렇게 합치기를 해두면 앞으로 보다 용이하게 저장 공간 확보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로만 설명을 해서 그런지 어려운 느낌이 있는데 막상 글을 조금씩 읽으면서 행동으로 옮겨보면 그리 어렵거나 막히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대화 상자의 내용도 별도로 세팅할 부분이 없으니 그냥 다음을 눌러주는 것이 전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빈약한 내용인 것은 사실이니 다음에는 보다 쉬운 방법 정리를 위해 따로 동영상을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저장 공간을 하나로 만드는 것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부실한 글이지만 부디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었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번 외장하드 파티션 합치기에 대한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