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는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고 다운로드를 하는 것에도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가끔 윈도우의 미디어 플레이어가 오류를 내거나 갑자기 삭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어쩔 수 없이 다시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혹시 재설치 과정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플레이어를 받을 수 없어서 작업을 미뤘다면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파일을 직접 공유할 수도 있겠지만 웬만하면 모든 프로그램은 공식 루트를 통하는 것이 좋죠? 그래서 직접 배포는 자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파일 받기 센터의 주소를 안내하겠습니다. 브라우저에 [microsoft.com/ko-kr/download/windows-media-player-details.aspx]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 하단의 빨간색 버튼을 눌러주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가 진행될 것입니다.
받은 파일은 실행을 해서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특별한 부분이 없습니다. 그냥 보통의 프로그램을 깔아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실행해서 권장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기만 하면 되죠. 그리고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플레이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다음팟이나 곰플과 인터페이스에 큰 차이가 없고 아마도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이미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실 테니 자세한 사용 절차를 언급하지 않아도 충분히 기능들을 다루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여담으로 wmv의 재생을 위해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하신다면 코덱만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 혹시 코덱을 준비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공식 홈페이지인 [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6191]를 찾아가서 빨간색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에 관한 얘기를 했는데 주소를 하나 소개한 글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였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