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가끔은 특정 작업을 위해 음성파일의 일부분을 추출해야 할 경우도 있죠? 이럴 땐 의외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르기를 하는 방법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내용을 알아야 추출이 가능한데 이번에 작업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능이 있는 툴을 받아서 자르기를 할 수도 있겠지만 단발적인 작업을 위해서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아무래도 귀찮은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웹 기능을 활용할 것을 권장하는데 'mp3cutter.in'을 찾아가면 됩니다. 고로 적어둔 주소가 음성파일 자르기 작업 방법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다루는 것이 간단해서 제가 얘기하지 않아도 충분히 자르기를 하실 수 있겠지만 그래도 조금만 얘기를 하자면 페이지의 로딩이 되면 'GET STARTED HERE'을 누릅니다. 그리고 세부 페이지에서 좌측 상단의 버튼으로 자르기를 하고 싶은 파일을 추가하고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작업이 필요한 영역을 세팅한 뒤 마지막으로 우측 상단의 'CUT MP3 FILE'을 누르면 모든 과정은 완료가 됩니다.
여담으로 단순한 자르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꼼꼼한 편집을 해보고 싶다면 고급 스킬을 지원하는 편집 프로그램을 써야 하는데 'goldwave.hompys.com'의 정보를 살펴보고 작업을 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각설하고 음성파일의 일부분을 추출하는 작업을 시도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엮어봤는데 엄청난 노하우와 방법을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르기를 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보탬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이번 내용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