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분들이 많고 업과 아무런 관련이 없어도 오디오나 비디오를 직접 만들고 수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땐 좋은 편집 프로그램을 준비해두는 것이 필수라 할 수 있죠? 문제는 음악을 수정하려면 어떤 프로그램이 좋냐는 것인데 제가 비록 전문가는 아니지만 간단한 추천은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램은 결과물의 완성도가 높지만 배워야 할 내용이 많고 입문자를 위한 것은 다루기는 쉬워도 스킬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저는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는 골드 웨이브를 써서 음악을 수정할 것을 추천합니다. 고로 어느 정도 배워야 할 내용이 적은 수준이면서 스킬은 상대적으로 많은 음악 편집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죠.
다만 아무리 쉬운 편집이 가능하다고 해도 음악을 직접 수정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기초적인 내용은 익혀둬야 하는데 이럴 땐 'goldwave.hompys.com'를 찾아가면 됩니다. 골드 웨이브의 교실이라는 페이지의 주소인데 앞서 언급한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를 시작으로 기능을 다루기 위한 여러 강좌를 아무런 제한 없이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강의의 숫자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처음부터 조금씩 따라 하면 다루는 것에 충분히 익숙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음악을 수정하는 프로그램은 전용 강좌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골드 웨이브는 강좌도 잘 준비가 되어 있으니 여러모로 익히는 것이 수월할 것입니다. 각설하고 음악의 수정을 하고 싶은 분들께서 사용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했는데 무조건 정답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추천에 대한 글을 찾고 있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비디오의 편집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면서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