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어와 도구로 윈도우7 자동종료 타이머를 설정하는 과정 안내
저처럼 컴퓨터를 켜두고 잠자리에 드는 습관이 있다거나, 어떤 작업을 실행했는데 자리를 지킬 수 없다거나, 다른 이유로 정해진 시간에 PC가 자동으로 종료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고 싶다면, 프로그램을 써서 윈도우7 자동종료를 예약할 수 있어요. 아니면 명령어를 직접 입력해서 컴퓨터 취침예약을 맞춰줄 수도 있죠.
어떤 과정이 됐든, 설정하는 절차는 알아둬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쓰는 윈도우7 타이머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단발적인 설정에는 명령어를 활용하시고, 수시로 설정을 해야 한다면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목에는 컴퓨터 윈도우7 자동종료를 적어두었지만, 이미지는 윈도우10을 기준으로 했으며, 다른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 해도 똑같은 과정을 적용할 수 있으니, 충분히 참고하실 수 있을 거예요!
▼ 명령어 입력을 하고 싶을 땐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실행 화면에 [shutdown -s -t 3600]를 적어주면 컴퓨터는 3600초 뒤에 종료가 됩니다.
▼ 물론 시간은 상황에 맞게 수정할 수 있어요. 그저 초 단위라는 것 정도만 신경을 써주면 됩니다.
▼ 명령어를 입력한 뒤에 어떤 이유로 취소를 해야 한다면, 실행 화면에 [shutdown -a]를 적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 프로그램을 쓰고 싶을 땐 아래 올려둔 파일을 받아주세요. 아니면 포털에서 셧다운8을 검색하고 받아도 됩니다.
▼ 제가 올린 파일을 받았다면 압축을 풀어주면 되고, 자료실에서 받았다면 설치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실행한 뒤에는 작업을 선택해주세요.
▼ 세부적인 시간 설정과 작업 대상 지정은 메인 화면에서 변경할 수도 있어요.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