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잠금설정 - 단축키 실행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C를 켜둔 상태에서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는데 다른 사람이 모니터 앞을 지나가며 내가 작업하던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싫다면 PC 사용 화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모든 기능을 잠가주면 됩니다. 물론 이런 기능을 활용할 땐 가능한 빠르게 쓰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빠른 활성화 버튼의 활용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필수라 할 수도 있는데 아래 컴퓨터 잠금설정의 빠른 버튼을 소개하기 위한 글과 기타 세팅을 바꾸는 내용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양가도 없는 얘기는 깔끔하게 삭제하고 핵심부터 언급을 하자면 단축키는 키보드의 [시작 버튼 + L]을 눌러주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눌러보셔도 됩니다. 그럼 로그인 화면이 띄워지며 암호를 입력하기 전에는 절대로 작업하고 있던 모니터 내용이 다시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서두에서 엄청 뜸을 들인 것에 비해 정말 별것 없는 정보죠? 그래서 더 이상 얘기할 부분도 없군요.



그래도 여기서 컴퓨터 잠금설정에 관한 글을 끝내면 아쉬운 감이 있으니 잠금설정과 연관되어 있는 내용을 조금만 더 언급을 하겠습니다. 제가 얘기하고 싶은 부분은 암호를 바꾸는 방법인데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ONTROL]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제어판이 실행되며 목록에서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을 순서대로 클릭하면 암호를 바꾸는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의 모습은 운영체제의 버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세세하게 설명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PC 세팅에서 내 계정 변경]과 의미가 유사한 항목을 찾아서 클릭한다면 암호 메뉴가 바로 보이니 그리 어렵지 않게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암호를 바꾸면 컴퓨터 잠금설정을 한 뒤에 입력해야 할 내용도 동시에 변경이 됩니다.


각설하고 빠른 실행 버튼을 활용해서 컴퓨터 잠금설정을 켜는 방법과 암호를 변경해주는 메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운영체제의 간단한 기능을 알려드린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