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하드디스크에서 파티션의 합치기를 컴퓨터의 윈도우에서 작업하는 방법
PC의 저장 공간을 나눠주게 되면 데이터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하죠? 하지만 너무 많은 구역을 만들면 오히려 PC 저장 공간이 낭비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나누는 일을 하다가 어느 순간에는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를 해주고 싶어지게 되는데, 방법은 간단해요.
전용 도구를 구하면 데이터가 사라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어차피 컴퓨터 파티션 합치기를 할 땐 사용하지 않는 윈도우 파티션을 없애주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데이터를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운영체제 자체 기능만으로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를 해주는 과정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세요!
▼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에 [diskmgmt.msc]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관리 화면이 열리면, 없애고 싶은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볼륨 삭제를 해주세요.
▼ 삭제 메뉴를 누르면 대화 상자가 하나 열리는데, 데이터 백업이 완료된 상태에서 예 버튼을 누르면 되겠죠?
▼ 이제 확장을 해주고 싶었던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그리고 확장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그럼 마법사 화면이 열리는데, 공간 선택 항목에서 여유 공간이 모두 선택되었는지 체크를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른 화면은 모두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겨주세요.
▼ 묶어주는 과정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하단의 드라이브 목록에서 할당되지 않은 부분이 없는지 살펴보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사용하는 장치만 있다면 정상적인 상태라 할 수 있어요.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