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한글에서 그림의 사라짐과 사진의 안보임을 해결하는 방법 안내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원하지 않는 설정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설정 때문에 문서 작업이 막히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당연한 얘기겠지만, 익숙한 설정으로 되돌리면 됩니다. 물론 한글 그림 사라짐이 있는 경우에도 설정을 되돌려서 문제를 잡을 수가 있어요.
다만, 어떤 설정을 어떻게 변경해야 하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어요. 그래서 한글 사진 안보임 증상이 있을 때 대처하는 과정에 대해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툴에서 클릭을 해주어야 할 버튼 위치를 몇 가지 안내하는 것이 전부인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한글 그림 안보임이 있어서 문서 작업이 어려울 땐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일단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하단 이미지처럼 엑스 박스가 나온다면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아무런 모양이 나오지 않을 땐 설정 변경이 효과가 없을 수도 있어요.
▼ 설정은 어떻게 바꾸는고 하니, 보기 탭 오른쪽의 삼각형을 클릭하고 표시 메뉴에서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저도 이번 글을 작성하면서 설정 값을 변경해봤는데, 보이지 않았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혹시 문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프로그램 설치 경로에 있는 HConfig90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기본 설치 경로는 하단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앞서 언급한 파일을 실행하면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기본 값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작업이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누르고, 문서 상태를 다시 확인하면 됩니다. 여전히 문제가 있을 땐 이미지 자체의 손상을 의심해봐야 해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