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쥐고 있지 않으면 왠지 불안해지는 감이 있을 정도로 너무나도 당연히 가지고 있어야 한다라고 생각을 하는 현대인들의 필수품 한가지 아마도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없으면 상당히 큰 불편함이 따라올 수 밖에 없는 일이 아닐까라고 생각을 합니다. 좌우지간 끈을 이용해서 우리와 연결을 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지라 손에서 놓아버리게 되는 달리 표현을 해서 내가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폰을 떨어트리게 되는 경우도 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만약 그 떨어트리게 되는 곳이 다름 아닌 물이라면 여러분들은 그야말로 멘붕이 올 수 밖에 없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핸드폰 물에빠졌을때 쌀을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가 있다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물에 젖은 핸드폰을 쌀속에 잘 묻어두면 그 안에 있는 습기들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하는군요.
중요한건 처음부터 쌀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몇몇 과정을 통해서 차례대로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것인데요. 이렇게 하시는 것이 다시 정상적으로 핸드폰을 작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1. 물에 빠지는 순간 바로 건져낸다.
2. 건져낸이후 분리가능한 곳은 모두 분리하고서[sd카드.폰케이스 등등]
3. 마른 수건위에 올린후 청소기나 제습기 등을 이용해서 1차적으로 물기를 제거한다.
4. 이후 쌀 안에 넣어서 남은 습기까지 제거하도록 한다.
처음부터 쌀에 넣어놓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충분히 제거할 수 있는 큰 덩어리의 물들이라고 해야하나요? 아무튼 부피가 있는 물들을 제거할 수 있게끔!
위에서 설명을 드린 것처럼 수건을 이용해서 닦아주고 제습기 등을 이용해서 물기를 말려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쌀을 이용하게 되겠는데요. 겉뿐만 아니라 폰 구석에 있는 습한 기운들을 제거하는데 있어서 쌀이 그 역할을 한다고 하는군요. 참고로 주의사항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말려보겠다고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는 것은 절대로 금물! 더 큰 고장으로 이어질 수가 있다고 하죠.
아무튼 물에 빠졌다고 해서 당황하시지 마시고 위의 과정대로 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응급처치와도 같은 과정일뿐 확실한 수리를 위해서라면 as센터로 가보셔야 하지 않을까 하는군요. 그러면 저는 이만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