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스페이스의 가상 드라이브를 대신할 수 있는 차선책을 소개하는 글
이미지는 어느 순간부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포맷이 되었는데, 실행하고 싶을 땐 마운트 기능이 있는 도구를 따로 준비해야 하죠? 그리고 가장 대표적인 툴이 제목에 적어둔 것인데, 사실 다른 종류도 있어요. 물론 cd스페이스가 나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더 간단한 툴도 얼마든지 있죠.
혹시 더 빠르게 간편한 과정으로 가상드라이브를 구성하고 싶었다면, 아래에 적어둔 차선책에 대해서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cd를 구하는 경로도 함께 정리를 해두었으니, 제목의 툴을 구하기 위해서 여기를 방문하신 분들도 아래 정보를 읽어보시면 무난하게 툴을 구하실 수 있을 거예요!
공식 자료실 :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435
제목에 적어둔 툴을 구하는 과정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거나 적어둔 주소를 방문해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자료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루트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괜찮아요.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하고 사용하면 되는데, 전반적인 설치 과정이나 사용법에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설명은 생략을 할게요. 그리고 정말 소개하고 싶었던 툴에 대해 얘기를 이어가겠습니다.
제가 안내하고 싶은 툴의 이름은 [WinCDEmu]입니다. 설치하지 않아도 쓸 수 있고, 클릭 몇 번으로 모든 동작을 할 수 있죠. 이름만 알아두면 간단히 구할 수 있을 거예요. 혹시 검색해서 구하는 것이 귀찮다면,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아주세요.
실행을 해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Mount를 눌러서 마운트를 해주고, Unmount를 눌러서 마운트 해제를 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엄청 쉽죠?
여담으로 익숙한 알집도 마운트 기능이 있어요. 압축 프로그램이라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안정성이나 속도는 엄청 뛰어난 수준입니다. 혹시 알집이 PC에 있다면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해요.
아니면 이미지의 압축을 풀어서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라서 이미지가 압축으로 분류되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알집으로 해제는 할 수 있더군요.
각설하고 지금까지 cd스페이스를 구하는 것과 대체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해봤는데, 팁에 불과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