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omctl.ocx 비쥬얼베이직 6.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ms com ctl.ocx을 비쥬얼베이직의 6.0으로 잡는 방법 안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특정 시스템 파일이 없다는 대화 상자만 나오고, 정작 프로그램은 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손상되거나 없는 파일을 찾아서 구하고, 적절한 경로에 넣어주면 됩니다. 물론 mscomctl.ocx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일 파일만 구해서 추가를 해준다면,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연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목에 적어둔 파일이 없는 상태라면 비쥬얼 베이직을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구하는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글을 적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mscomctl.ocx 비쥬얼베이직 6.0



기왕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공유하고 싶었는데, 이번 글을 쓰면서 마소의 페이지를 살펴보니, 제가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없더군요. 그래서 [softpia.co.kr/tt/board/ttboard.cgi?act=read&db=pds_util&page=2&idx=202]의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제가 올려둔 파일은 사전에 검증을 해두었으니, 안심하고 활용을 하셔도 됩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찝찝하다면, 파일을 받은 뒤에 사용하는 백신으로 스캔을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어쨌든, 파일을 구했다면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관리자 권한을 부여한 상태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파일을 실행한 뒤에 나오는 첫 번째 화면에서는 기본적인 안내 사항일 뿐이고, 중요한 내용도 전혀 없으니, 고민하지 않고 [Next]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어서 두 번째 화면은 약관에 대한 내용인데, 해석을 하더라도 어차피 설치해야 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으니, 동의에 체크를 해준 뒤 화면을 넘겨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화면도 마찬가지로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사실 그냥 같은 버튼을 몇 번 눌러주는 것이 설치 과정의 전부일 뿐입니다.



그리고 인스톨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6.0은 준비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도구가 준비되는 동시에 응용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했던 파일도 준비가 되니, 응용 프로그램이 켜지지 않는 오류도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각설하고 mscomctl에 대해 얘기했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