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 자료는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고 자연스레 폰트의 선택에도 신중함을 기하기 마련인데 어렵게 선택한 폰트가 정작 파일을 열어봐야 할 컴퓨터에 지원이 안된다면 모든 노력은 수포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ppt의 작성을 끝낸 뒤에는 글씨체도 함께 기록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문제는 어떻게 폰트도 함께 자료와 기록을 하느냐는 것이죠? 혹시 이런 문제로 작성해둔 문서를 방치하고 있다면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엮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한 얘기겠지만 폰트와 함께 저장할 자료를 파워포인트에서 불러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옵션을 바꿔서 다시 한 번 저장을 해주면 되는데 일단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를 누르고 하단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저장 탭을 클릭하고 하단을 살펴보면 ppt 글씨체를 함께 기록하기 위한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상황에 맞는 항목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추가적인 수정이 필요하다면 모든 글씨체를 포함해서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완벽히 작성된 문서라면 빠른 열람과 페이지 이동을 위해서 사용된 문자만 포함을 해주는 것이 좋죠. 이 부분은 상황이나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 부분이니 딱히 답이 없을 것 같습니다.
좌우간 세팅을 바꿨다면 처음 열어두었던 문서를 다시 한 번 저장을 해주면 ppt 글씨체도 함께 기록이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지금까지의 설명은 제가 사용하는 버전의 파워포인트를 기준으로 한 내용인데 저와 같은 버전을 쓴다면 완전히 똑같은 절차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되고 다른 버전을 쓴다고 해도 어차피 ppt 글씨체를 기록하는 큰 맥락은 비슷하니 지금까지의 내용으로 충분히 설정을 바꿔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각설하고 옵션 수정을 통한 폰트 기록 방법을 얘기해봤는데 간단한 메뉴를 알려드린 것에 불과한 정보였지만 이 글의 내용으로 열심히 작성해둔 문서가 깨지는 상황이 생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새로운 ppt 글씨체를 적용하는 방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