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글씨체 저장 쉬운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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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 글씨체 저장을 하는 절차에 대한 정보입니다. 프레젠테이션 자료는 가독성이 높아야 하고 자연스레 폰트도 신경 써서 선택을 하게 되는데 문제는 자료를 열어야 하는 컴퓨터에 작업할 때 썼던 폰트가 없어서 화면이 깨질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사전에 ppt 글씨체저장을 해두는 것이 좋은데 혹시 운영 체제의 기본 폰트가 아니라 새로운 폰트를 적용해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었고 다른 컴퓨터에서 무리 없이 실행하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관련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pt 글씨체 저장을 하는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일단은 완성된 자료를 파워포인트로 엽니다. 그리고 키보드에서 'Alt', 'F', 'T'를 순서대로 누릅니다. 혹시 단축키를 쓰는 것이 싫은 분들이라면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하위 메뉴에서 옵션을 눌러주면 됩니다. 좌우간 옵션과 관련된 창이 뜨면 좌측에서 저장이라 적힌 탭을 누릅니다. 그리고 하단을 살펴보면 글꼴 포함이라 적힌 항목이 있으며 이 부분이 자료와 함께 폰트에 대한 정보도 기록하는 기능 및 절차에 해당합니다.



고로 체크를 한 뒤 필요에 따라서 항목을 선택하면 되는데 만약 완벽하게 작성이 완료된 자료라면 사용된 문자만 기억을 할 수 있도록 해주면 되고 아직 추가적인 수정이 필요한 경우라면 모든 글씨체를 포함해서 기억할 수 있도록 세팅하면 됩니다. 모든 문자를 포함하면 나중에 자유롭게 수정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용량이 커져서 빠른 실행에 방해가 될 수 있고 사용된 문자만 기억하면 빠른 실행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수정을 할 땐 다소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여담으로 해당 세팅을 해주면 바로 폰트 정보도 함께 기록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자료를 덮어주어야 폰트에 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는 파일이 생성됩니다.



각설하고 간단하게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보관할 때 폰트에 대한 정보도 함께 기록하는 절차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이곳들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고 있는 절차와 일치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ppt 글씨체 저장을 하는 것과 무관한 내용의 글을 쓸 것이라 예상이 되지만 항상 프로그램을 요긴하고 유용하게 다루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연재하려 노력할 테니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이곳을 찾아주시기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