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파일을 열어보거나 제작하기 위해선 전용 프로그램을 준비해두어야 하는데 이쪽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종류 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ultraiso가 있죠? 다만 정식 버전보단 설치 과정을 생략할 수 있는 포터블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설치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 버전을 원하지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이번에 깨끗한 파일을 구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식 루트를 찾아가면 포터블이 없습니다. 그래서 설치하지 않고 쓸 수 있는 파일을 원할 땐 어쩔 수 없이 개인이 배포하는 것을 받아야 하죠. 문제는 바이러스와 악성코드가 걱정된다는 것인데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서 안전성도 확보된 파일은 [rayzie.tistory.com/199]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검증을 해봤으니 ultraiso 포터블를 원할 땐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제가 직접 파일을 공유했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포터블을 구할 수 있었겠지만 어차피 여기에 파일을 올려도 안전성은 확실하지 않고 문제가 될 수도 있어서 그냥 주소만 적었습니다. 그러니 ultraiso 포터블을 구하는 과정이 조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포터블을 알고 있을 정도로 프로그램을 잘 알고 계시다면 기본적인 사용법은 제가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 그래도 그냥 글을 끝내기에는 아쉬우니 가상드라이브를 추가하는 방법을 조금 언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툴을 쓰면 여러 개의 가상 장치를 만들거나 없앨 수 있으며 툴을 켜고 상단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환경 설정을 누르고 가상드라이브 탭에서 원하는 장치 개수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각설하고 ultraiso 포터블를 쓰고 싶을 때 눈여겨 볼 수 있는 정보들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안내에 불과한 빈약한내용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필요한 만들기 작업을 진행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