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서비스팩3 - 주의 정보

저는 컴퓨터 전문가가 아닙니다. 그래서 자세한 개념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기존 제품에서 새롭게 갱신된 부분을 하나로 모아둔 것이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패치라는 것 정도는 알고 있죠. 고로 운영체제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보완을 강화하려면 필수적으로 적용해야 할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조심해야 할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xp와 달리 아직까지 윈도우7 서비스팩3은 공식적으로 나온 상태가 아니라는 것이죠. 1이 공식적으로 나온 상태이며 2는 아니지만 실질적으로 2의 역할을 하는 롤업이 있을 뿐입니다.



고로 1만 깔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선택적으로 2016년 4월까지 진행된 업데이트가 누적되어 있는 롤업을 추가적으로 준비하면 되죠. 혹시 제가 언급한 내용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파일을 공유한다거나 알려준다는 글이 있으면 악성 코드나 기타 나쁜 의도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고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 1을 받고 싶다면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842]에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앞서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빨간색 버튼이 보이며 그 부분을 클릭하면 윈도우7 서비스팩3은 아니지만 1을 준비할 수 있죠. 선택 항목이 많아서 다소 어려울 수 있는데 팝업 화면의 목록 가장 아래쪽에 있는 두 가지 파일을 비트에 맞게 받으시면 됩니다.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더욱 쉬운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왕이면 2에 대한 얘기도 하면 좋을 텐데 아쉽지만 이 부분은 저도 자세히 몰라서 정보 전달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1을 준비할 때 오류가 생기는 경우도 왕왕 있는데 이럴 땐 [goo.gl/txXLCN]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소에서 안내하는 윈도우7 서비스팩3 자료이며 고유 주소가 복잡해서 짧게 만들었으니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하셔야 합니다.


각설하고 서비스팩3가 없다는 얘기를 하려 글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 정보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행여나 윈도우7 서비스팩3을 찾다가 문제가 생기는 일이 없도록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