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의 스페이스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과정을 안내하기 위한 글
가상 드라이브와 이미지 파일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은 예전부터 요긴하게 쓰이고 있죠? 그리고 이쪽 분야에서 대표적인 툴로 꼽히는 것이 바로 제목에 적어둔 것인데, 어쭙잖게 최고의 프로그램이라며 씨디 스페이스를 소개할 수는 없지만, 준비하는 과정은 안내할 수 있습니다.
공식 루트를 따라서 다운로드를 받은 뒤 몇 번의 클릭만 해주면 무난하게 툴을 설치할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깔끔하게 파일을 구하는 경로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씨디 스페이스 다운로드 설치
공식 안내 자료실 :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435
위에 적어둔 주소를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기를 해주세요. 네이버 자료실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공식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다운로드 위치이기도 하고요. 어쨌든, 페이지 로딩이 되면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됩니다.
파일을 받았다면 실행을 해주세요. 그럼 언어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되지만 혹시 찝찝하다면 Korean을 맞춘 뒤 OK를 눌러주세요.
이제 마법사 화면이 보입니다. 그럼 다음을 누르거나, 약관에 동의를 하며 화면을 넘겨주세요. 제휴 항목은 백신의 오진이 생길 수 있어서 당장에는 보이지 않는데, 혹시 설치하며 제휴 항목이 보인다면, 필요에 따라 체크를 없애주면 됩니다.
실행을 한 뒤에는 기능 버튼을 누르며 원하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툴의 이름을 알고 검색하셨다면, 아마 예전에 써본 적이 있으실 테니, 사용법은 제가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여담으로 마운트 기능만 쓸 계획이라면, 더 간단한 툴이 있습니다. [WinCDEmu]라는 이름의 툴인데,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클릭 한 번으로 마운트 기능을 조절할 수 있어요.
혹시 해당 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위에 올려둔 파일을 받거나, 검색해서 공식 루트로 방문한 뒤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실행한 뒤에는 Mount image를 눌러서 이미지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각설하고 가상 씨디를 만들고 연결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그저 자료실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필요한 작업을 진행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