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엑셀에서 중복을 제거하거나 값의 찾기를 작업하는 방법 안내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 있으면, 빠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정리할 수가 있죠? 그래서 사무를 볼 땐 사용하기 싫어도 사용을 할 수밖에 없는 툴이 되었는데, 아무리 기능이 많다고 하더라도 기능 사용법을 모르면 엑셀 중복 제거를 하는 것이 힘들 거예요.
고로 입력된 데이터에서 엑셀 중복값을 검색하거나, 없애고 싶을 땐, 기능 활용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엑셀 중복 찾기를 하는 것과 삭제를 하는 과정에 대한 내용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하는데, 제가 문서 프로그램을 엄청 현란하고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엑셀 중복 제거에 도움은 될 수 있을 거예요!
▼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문서를 실행하고, 데이터 범위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드래그 앤드 드롭이나, [Shift + 방향키]를 눌러서 범위를 지정해주세요.
▼ 범위 지정을 한 뒤에는 상단의 데이터 탭을 눌러주세요. 그럼 그 아래쪽에 눌러야 할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되겠죠?
▼ 버튼을 누르면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겹치는 데이터가 있는 열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 저는 품목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봤는데, 품목이 겹칠 경우 해당 데이터가 있는 행 자체가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 혹시 데이터를 지우는 것이 아니라 겉으로 드러나도록 만들고 싶다면, 홈 탭의 조건부 서식 메뉴를 누르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그럼 직사각형의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서식만 적당히 지정을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저 메뉴 위치를 몇 가지 소개한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