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에 Media 패키지 Player의 11과 12를 다운로드하는 과정
마소에서 제작을 했고 윈도우에서 구동을 하는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인데 보통은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가끔 오류가 생긴다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새롭게 준비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땐 Windows Media Player 11 혹은 12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참고로 Windows Media Player 12는 공식적으로 지원이 되는 반면 11은 공식 지원이 종료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구하는 과정이 조금 까다로울 수도 있죠. 물론 그렇다고 절대로 구할 수 없는 것은 아니며 아래 공식 루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12 버전으로 Windows Media Player 다운로드를 하는 과정부터 얘기하자면 브라우저 주소창에 [goo.gl/fF9fKc]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고유 주소가 복잡해서 짧게 만들었으며 대문자와 소문자만 구분을 해주면 안전하게 마소로 연결되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페이지 내용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XP에서 사용하는 11에 대한 내용은 완전히 생략되어 있고 10에서는 자동으로 준비되니 별도로 파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7, 8, 8.1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 팩은 지원하니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버튼을 누르고 세부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혹시 Windows Media Player 다운을 할 때 비트를 몰라서 파일 선택이 어렵다면 키보드의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르고 비트를 조회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11도 얘기를 하자면 브라우저에 [download.microsoft.com/download/6/A/2/6A2CA6A3-41B1-442A-BAEB-47C56FA23C82/wmp11-windowsxp-x86-ko-kr.exe]를 적으면 됩니다. 특정 페이지로 연결되는 주소가 아니라 입력하면 바로 파일이 받아지는 경로라서 그런지 주소를 줄일 수가 없군요. 구성이 복잡하지만 마소에서 제공하는 주소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여담으로 11 버전의 Player를 준비할 땐 운영체제가 정상적으로 인증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인증이 이뤄지지 않은 운영체제에선 설치를 할 수가 없죠. 그렇다고 해서 Windows Media Player 11를 깔 수 없는 것도 아닌데 이 부분은 자세히 얘기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설명을 자제하겠습니다.
다만 필요한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힌트를 하나 드리자면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면 간단하게 다양한 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윈도우 도구를 준비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그저 주소를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