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 들어가기 - usb 인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C의 기초 세팅을 변경하고 싶을 때 진입하는 화면인데 일반적으로는 부팅 순서를 조절하기 위해 진입하는 경우가 많죠? 어쨌든 화면을 띄우고 싶다면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기본적인 절차는 PC의 전원을 켜는 것과 동시에 키보드에서 특정 버튼을 연타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정확히 어떤 버튼을 눌러야 바이오스 들어가기를 할 수 있냐는 것인데 벤더사와 제조사 혹은 종류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적어두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부팅을 하고 띄워지는 화면을 주시하면 진입을 할 때 눌러야 할 버튼의 종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보통은 [Del]이나 [F1~F12] 중에 하나가 인식이 되죠. 그래서 아무리 살펴봐도 진입 버튼을 알려주는 항목이 없다면 언급한 버튼을 하나씩 눌러보며 부팅을 반복하면 됩니다. 하지만 조금 더 빠르게 작업을 하고 싶을 땐 아래 올려둔 텍스트 파일이나 [goo.gl/AUGBwg]의 내용을 확인할 것을 권장합니다.



Bios-Start-Key.txt


좌우간 특정 버튼을 누르며 바이오스 들어가기에 성공을 했다면 서두에서 언급을 했었던 부팅 순서 바꾸기 작업을 해줄 순서인데 이 부분도 진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제품마다 방법이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usb를 우선 순위로 두는 방법을 모두 언급하는 것은 무리가 있죠. 하지만 어차피 모든 제품의 큰 맥락은 비슷하니 제가 작업하는 순서를 참고하시면 무난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올려둔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Boot] 메뉴를 수정하면 부팅할 때 장치를 인식하는 순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저는 운영체제 클린 설치를 할 때 바이오스 들어가기는 어렵지 않게 성공을 했지만 부팅 순서를 조절하는 항목이 없어서 방황을 했던 적이 있는데 업데이트를 해주니 항목이 나오더군요. 혹시 들어가기는 했지만 필요한 항목을 찾을 수 없다면 BIOS 업데이트도 고려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단순히 바이오스 들어가기를 하는 것과 달리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은 상당히 까다롭고 실패할 확률도 있습니다. 게다가 실패하면 PC를 사용할 수 없는 수준까지 될 수 있으니 작업을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