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특수기호와 문자의 표를 불러오는 단축키
문서 자료를 작성하다 보면 자음과 모음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부분들이 있기 마련인데 이럴 땐 특수문자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고 문서에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물론 엑셀도 예외는 없습니다. 다만 사전에 엑셀 특수기호를 입력하는 방법 정도는 알아보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제가 이번에 엑셀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과정을 적어보려 합니다. 문서 작성의 귀재는 아니지만 엑셀 문자표를 불러오는 과정이나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를 쓰는 과정은 단순하고 저도 안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엑셀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셀에 자음을 입력한 다음 키보드의 [한자]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하나의 자음을 입력하고 한자 버튼을 누르면 자음에 해당하는 문자표가 드롭되는데 보기 변경 아이콘을 눌러서 원하는 모양을 찾은 뒤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됩니다. 필요한 문자가 없다면 다른 자음에서 한자를 눌러서 찾아보면 됩니다. 그리고 보기 변경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키보드의 방향키를 누르며 문자를 살펴보고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자체적인 엑셀 문자표를 활용하는 것인데 상단의 삽입 탭에서 기호를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Alt > N > U]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주면 기호 화면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기호 화면에서는 상단의 드롭 메뉴를 활용해서 글꼴과 유형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고 있던 문자를 찾은 다음에는 우측 하단에 있는 삽입을 눌러서 문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워드처럼 자주 쓰는 기호에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는데 아쉽지만 엑셀 특수기호는 개별 빠른 버튼 지정 기능이 없는 것 같군요.
어쨌든 엑셀 특수기호 입력을 원할 땐 이렇게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특수 모양의 기호와 문자를 문서에 추가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다만 제가 필력이 부족해서 쉬운 내용들을 어렵게 전달한 것은 아닌지 걱정이군요. 비록 부족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문서 작업에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