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타자연습을 key br의 사이트에서 하고 싶을 때 알아둬야 할 정보
손가락에 부스터를 달고 있는 것처럼, 어마어마하고 으리으리하게 영타를 입력하고 싶다면? 충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노력을 쏟을 훈련 도구도 필요하죠. 그런데 사실 프로그램을 구하고 설치하는 과정은 영어 타자연습과 별개이니, 귀찮은 느낌이 조금 있죠?
이럴 땐 타자연습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그저 주소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방문해서 훈련을 해볼 수가 있어요. 자세한 주소는 아래 적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정보도 간략히 적었으니, 툴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참고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영어 타자연습 keybr 사이트
페이지 주소 : keybr.com
우리가 훈련을 위해 찾아가야 할 페이지의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이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영어가 가득해서 왠지 꺼려지는 페이지가 나오면 Practic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로 들어서면 무슨 안내 사항이 나오는데, 저도 해석을 해본 적은 없어요. 해석을 한다고 한들 달라지는 것은 없으니, 가볍게 X를 눌러줍니다.
이제 Click이라 적힌 부분을 누르고 화면에 나오는 알파벳을 입력하며 연습을 해보세요. 익숙해지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셋팅을 눌러서 난이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구성을 수정할 수도 있는데, 하나씩 클릭하며 기능을 파악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도 이번에 테스트를 한 번 해봤는데, 평소에 영타를 할 일이 없어서 그런지 점수가 아주 형편이 없네요. 어쨌든, 이렇게 훈련을 하면 됩니다. 기능은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하니, 혹시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을 땐 브라우저를 바꿔주세요.
한컴 파일 주소 : ohflower.tistory.com/18
혹시 프로그램을 원하신다면 한컴의 툴을 쓰면 됩니다. 엄청 익숙한 툴이죠? 혹시 클래식 버전을 원하신다면, 위의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아주세요. 안전한 파일이고, 알집으로 압축을 푼 뒤 실행하면 됩니다.
툴을 실행한 뒤에는 환경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글자판 선택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당연히 영어로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타이핑 연습을 도와주는 도구를 소개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훈련 도구가 필요할 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